본문 바로가기

편리한 트리구조 노트 프로그램 - 담비노트

나는 개발자라는 직업 특성상 하루종일 컴퓨터 앞에서 생활을 하고 있다.

개발에 사용하는 수 많은 팁과 메모들.. 개인 및 회사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메모하고 저장하고 싶어서
많은 노트 프로그램들을 사용해 보았다.

jwFreeNote, Onenote, Evernote 등 웬만한 프로그램들을 사용해 보았다. 모두 특징이 있지만 조금씩 아쉬운 점들이 있어서 정이 잘 가지 않았다.





그러다 알게된 담비노트!! 
정말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다. 위에서 나열한 프로그램들의 장점들을 모두 모아놓은 듯한 프로그램으로 매우 가볍고 파워풀하다. 분명 개선할 여지가 있겠지만 좋은 프로그램인 것은 분명하다.

내가 생각하는 담비노트의 기본적인 특, 장점들은 다음과 같다
  • 트리구조형
  • 가볍다!! (원노트는 최고지만 무겁다-_-. 거기다 비싸기까지...)
  • 스크랩 기능( 써보면 안다..정말 좋다.)
  • 스타일 적용 (스타일 생성과 적용이 쉽고 간편하다)
  • 문서간 바로가기 지원
  • 비밀번호 기능 (사적인 정보들을 메모할 수 있다)

이밖에도 정말 유용한 기능들을 꾹꾹 잘 담아놓은 것 같다. 
이와함께 홈페이지를 통한 유저와의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하여 기능건의나 버그리포트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.

백번 들어 무엇하랴!! 직접 한번 써보시라!!